eCvan

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신세계아이앤씨(이하 "회사"라 합니다)에서 운영하는 "eCvan 홈페이지(www.ecvan.co.kr)" 또는 모바일 앱(안드로이드/iOS) (이하 "사이트"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유통EDI서비스, 판매분석서비스, 기타 서비스에 대하여 "회사"와 "사용자" 간의 사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① "서비스"라 함은 회사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유통전자문서(Electronic Data) 및 판매분석 데이터(Sales Analysis Data)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부가통신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② "사용자"라 함은 "회사"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과 eCvan EDI 시스템 사용 계약에 따라 "회사"와 사용 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사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③ "사용 계약"이라 함은 "서비스" 사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사용자"간에 체결하는 eCvan EDI 시스템 사용 계약을 말합니다.
  4. ④ "아이디(ID)"라 함은 "사용자"의 식별과 "서비스" 사용을 위하여 "사용자"가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5. ⑤ "비밀번호"라 함은 "사용자"가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사용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사용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6. ⑥ "업체코드"라 함은 "사용자"가 상품을 거래하고자 하는 유통업체가 "사용자"에게 부여한 관리용 숫자코드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사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사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있습니다.
  2. 2. "회사"는 "사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서비스" 사용요금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사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등을 제공하여 "사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3.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4.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하고 "사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사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하고 "사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사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5. "회사"는 전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 및 통지하면서 "사용자"에게 전항의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따로 명확하게 통지하였음에도 "사용자"가 명시적으로 거부의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사용자"가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6.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및 관계법령 또는상관습에 따릅니다.

제 2 장 서비스 사용신청 · 승낙

제 4 조 (사용신청)

  1. 1. 사용신청은 "서비스"를 사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사용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사용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완료됩니다.
  2. 2. "회사"는 "사용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사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승낙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1. ① "사용신청자"가 이전에 "사용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해지를 당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②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③ 별도의 "서비스" 사용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유통업체의 "업체코드"를 부여 받지 않은 경우
    4. ④ "사용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3. 3.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4. 4. 제2항과 제3항에 따라 사용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사용신청자"에게 통지하도록 합니다.

제 5 조 ("사용자" 정보의 변경)

  1. 1. "사용자"는 "사이트" 내의 마이페이지를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사업자번호, 업체코드,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2. "사용자"는 사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6 조 ("사용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1. "사용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사용하도록 하여서는안 됩니다.
  2. 2. "사용자"는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3. 3. 제2항의 경우에 해당 "사용자"가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사용자"에 대한 통지)

  1. 1. "회사"가 "사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사용자"가 미리 "회사"와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SMS, 모바일앱 push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2. "회사"는 "사용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사이트"의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합니다.

제 8 조 ("사용자"의 지위 승계)

  1. 1.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사용자"의 지위를 승계합니다.
    1. ① 법인이 다른 법인을 흡수합병하여 존속하는 법인이 그 "사용자"의 지위를 승계한 경우
    2. ② 2인 이상의 법인이 하나의 법인으로 신설합병하여 그 새로운 법인이 "사용자"의 지위를 승계한 경우
    3. ③ 법인의 분할 또는 분할합병으로 인하여 분할된 법인의 "사용자"의 지위를 분할로 인하여 설립되는 법인, 존속하는 법인 또는 분할합병의 상대방 법인이 승계한 경우
    4. ④ 국가기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법령에 의하여 그 소관 사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다른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또는 법인 등에 위임하거나 위탁하는 경우로서 그 수임 또는 수탁기관이 "사용자"의 지위를 승계한 경우
    5. ⑤ 타인의 영업을 양수하여 그 영업을 승계하는 자 또는 타인이 영업을 행하던 장소에서 새로운 영업을 하는 자가 해당 영업소에서 "사용자"의 지위를 승계한 경우
    6. ⑥ 기타 제1호 내지 제5호와 유사한 내용의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2. 2.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사용자"의 지위를 승계한 자는 승계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사용자"의 지위 승계 사실을 증명하는 서류를 첨부하여 "회사"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3. 3. "회사"는 승계인의 "사용자" 지위 유지가 타당하다고 인정되지 않는 경우 신고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해지의 통지를 발송하며, 이 경우 그 승계인에게 해지의 통지가 도달된 때에 "서비스" 및 사용계약이 해지된것으로 봅니다.

제 9 조 (양도 등의 금지)

"사용자"가 "서비스"를 받을 권리는 제8조의 규정에 의하여 "사용자"의 지위를 승계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를 양도하거나 증여 등을 할 수 없으며, 또한 질권의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3 장 회사 · 사용자의 의무

제 10 조 ("회사"의 의무)

  1. 1. "회사"는 관계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2. "회사"는 "사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지하고 준수합니다.
  3. 3. "회사"는 "서비스" 사용과 관련하여 "사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사용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사용자"에게 처리 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4. 4. "회사"는 본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지득한 "사용자"의 중요한 사업내용에 대하여 기밀을 유지합니다.

제 11 조 ("사용자"의 의무)

  1. 1. "사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①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
    2. ② 범죄적 행위, 또는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3. ③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회사 또는 제3자의 이익 또는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4. ④ 허위정보의 게시 기타의 방법으로 "서비스"의 건전한 사용 또는 "회사"의 "서비스" 운영에 지장을 주는 행위
    5. ⑤ 기타 관계법령 또는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
  2. 2. "사용자"는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사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 4 장 서비스의 제공 · 사용 및 중지

제 12 조 ("서비스" 구분)

  1.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① 유통업체 EDI서비스
    2. ② 납품업체 EDI서비스
    3. ③ 판매분석 서비스
    4. ④ 기타 "회사"가 추가하는 서비스
  2. 2. "서비스"의 종류와 내용은 "회사"가 공지 또는 "서비스" 사용 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3. 3. "회사"는 "사용자"의 요청이 있는 때에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한하여 부가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부가서비스의 종류 또는 사용 요금이 변경되는 경우 제7조("사용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 13 조 ("서비스" 제공 등)

  1. 1. "회사"는 "사용자"가 "서비스"를 신청한 날로부터 "회사"가 정하는 기한 내에 "서비스" 제공을 개시하여야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지장으로 기한 내에 "서비스" 제공을 개시하지 못할 때에는 "사용자"에게 이를 즉시 통지합니다.
  2. 2. "회사"는 "서비스" 제공 개시일로부터 "서비스" 사용요금을 부과합니다.
  3. 3.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4. 4.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7조 ("사용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사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5. 5.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사전에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4 조 ("서비스"의 중지 및 사용 제한)

  1. 1. "회사"는 사용자에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할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①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서비스" 제공 등을 신청한 경우 및 신청서의 명의를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 서류를 첨부하여 "서비스" 사용승낙을 얻은 경우
    2. ② 제11조 ("사용자"의 의무)를 위반하여 "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지장을 주거나 지장을 줄 우려가 있을 경우
  2.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용자"에 대한 "서비스"를 기간을 정하여 일시 중지할 수 있으며, "회사"는 "서비스" 중지 사유가 해소된 때에는 지체 없이 "서비스"를 재개합니다.
    1. ① "사용자"의 귀책사유로 "회사"의 "서비스" 제공설비의 운영에 지장을 주었거나 이를 초래할 위험이 있는 행위를 한 경우
    2. ② 세금계산서상 작성일 익월 말일이 경과할 때까지 요금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3. ③ "사용자"가 일정기간 "서비스" 중지를 요청한 경우
  3. 3. "회사"는 제1항 또는 제2항의 경우에 의하여 "서비스"가 중지되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 중지일 전까지 "사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용자"에게 의견을 진술할 기회를 주어야 합니다. 다만, "사용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이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소재불명 등 "사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의견을 진술할 기회를 줄 수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5 장 서비스 요금

제 15 조 (요 금)

  1. 1. "서비스" 사용 요금은 "사이트"에 게시된 "서비스 사용요금"에 의합니다. [서비스 사용요금 보기]
  2. 2. 월 정액 표시 요금의 경우 "사용자"가 "서비스"를 월 정액으로 이용할 것을 요청하고, "회사"가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상태로 제공한 이상 "사용자"가 실제로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해당 월의 "서비스" 사용 요금 전액을 부과합니다.

16 조 (요금의 청구)

  1. 1. "회사"는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사용한 "서비스" 요금의 납입청구서를 익월 5일까지 "사용자"에게 도달되도록 전자우편으로 발송합니다.
  2. 2. "회사"는 제1항의 납입청구서에 근거하여 당월 말일자로 "사용자"가 "서비스" 사용신청 시 지정한 담당자의 전자우편 주소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송합니다.
  3. 3. 제1항의 규정에 의한 납입청구서가 "사용자"에게 송달된 사실을 증명할 수 없을 경우에 "회사"는 요금 등의 체납에 대하여 "사용자"에게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아니합니다.

제 17 조 (요금의 납부)

  1. 1. "사용자"는 "회사"로부터 요금 등의 청구를 받은 때에는 세금계산서상 작성일 익월 23일까지 그 요금 등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2. 2. "사용자"는 "서비스"를 일시 중지한 경우 일시중지 이전에 발생한 기간 중의 요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단, "사용자"가 제15조 제2항의 정액 표시 요금제를 이용하는 경우 "사용자"는 실제 사용일수로 일할 계산한 "서비스" 사용 요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3. 3. 납부방식은 자동이체를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승낙이 있는 경우 "사용자"가 희망하는 은행의 가상계좌를 부여받아 납부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요금의 미납)

"사용자"가 세금계산서상 작성일 익월 23일까지 요금을 납부하지 않으면 그 날부터 연 12%의 지연이자를 일할 계산하여 "회사"에 지급하여야 합니다.

제 19 조 (이의 신청)

  1. 1. 청구된 요금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 "사용자"는 청구일로부터 60일 이내에 "회사"에 이의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2. "회사"는 제1항의 이의 신청에 대하여 타당성 여부를 조사하고 그 결과를 이의 신청 접수 후 10일 이내에 "사용자"에게 서면, 전화, 전자우편, SMS 등의 방법으로 통보합니다.
  3. 3. 부득이한 사유로 제2항에서 정한 기간 내에 이의 신청 결과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같은 기간 내에 통지할 수 없는 사유 및 예상 처리기간을 명시하여 이를 "사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 20 조 (요금의 반환)

"회사"는 "사용자" 요금의 과납이 있는 경우에 "사용자"의 청구(이의신청)에 따라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조치를 합니다.

  1. ① 과납 청구한 요금 등에 대해서는 그 금액을 감액하여 재청구합니다.
  2. ② 과납입한 요금 등에 대하여는 그 금액을 반환하거나 다음달에 납부할 요금에서 상계합니다.
  3. ③ 요금 등을 반환 받아야 할 "사용자"가 요금 등을 체납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체납한 요금을 반환할 요금 등과 대등액에서 상계할 수 있습니다.

제 6 장 서비스의 변경 · 해지

제 21 조 ("서비스"의 변경)

  1. 1. "회사"는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2. "서비스"의 내용, 사용방법, 사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자 등을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3. 3.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계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사용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22 조 ("서비스"의 해지)

  1. 1. "사용자"가 "서비스"를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지하고자 하는 날의 2일 전까지 서비스해지신청서를 서면(전자서면 포함)으로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2.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서비스"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① "사용자"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또는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서비스" 사용 승낙을 얻은 경우
    2. ② "회사"의 "서비스"용 컴퓨터에 위해를 가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③ "사용자"가 허위 정보의 게시 기타의 방법으로 "서비스"의 건전한 사용 또는 "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지장을 주는 경우
    4. ④ 제14조 ("서비스"의 중지 및 사용제한)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제공이 일시 중지된 "사용자"가 중지사유 해소기간 내에 그 중지 사유를 해소하지 아니하거나 제11조 ("사용자"의 의무)의 규정을 위반한 경우
  3. 3. "회사"가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를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해지하고자 하는 날의 10일 전까지 "사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용자"에게 의견을 진술할 기회를 주어야 합니다. 다만, "사용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이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소재불명 등으로 의견을 진술할 기회를 줄 수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7 장 손해배상 등

제 23 조 (손해배상의 범위 및 처리)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사용자"가 계속 24시간 이상 전체 "서비스"를 사용하지 못함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사용자"의 통보 기타 사유로 "회사"가 알게 된 날로부터 기산하여 "서비스" 사용이 가능해진 날의 전날까지의 미사용일수에 대하여 청구 월의 1일 평균 요금에 미 사용일수를 곱한 금액의 3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배상합니다. 월 정액 표시 요금을 사용하는 "사용자"의 경우에 대해서는 일할 요금에 미사용일수를 곱한 금액의 3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배상합니다.

제 24 조 (책임제한)

  1.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2. "회사"는 "사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사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3.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사용과 관련하여 관계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 장 기 타

제 25 조 (개인정보보호)

  1. 1. "회사"는 "사용자"의 정보 수집 시 "서비스"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2. 2.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해당 "사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3. "회사"는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사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① "서비스" 요금의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②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의 목적인 경우
    3. ③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4. "사용자"는 언제나 자신의 정보를 열람, 정정하거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요청을 받은 즉시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5. 5.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6. ※ 이 약관에 정하지 않은 사항은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준용합니다. [개인정보 취급방침 보기]

제 26 조 (권리의 귀속)

  1. 1. "서비스"에 대한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사용자"에게 "회사"가 정한 사용조건에 따라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사용권만을 부여합니다.
  3. 3. "사용자"는 "서비스"를 사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동의 또는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사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27 조 (약관에 정하지 않은 사항)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에 의하고, 법령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는 관련 분야의 상관습에 의합니다.

  1. 1. "회사"와 "사용자"간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령을 적용합니다.
  2. 2. "회사"와 "사용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부 칙

이 약관은 2018년 9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